꿀정보

구글 검색 팁 : 감각적인 이미지 검색 방법

SIMZIPSA 2019. 6. 4. 15:40
728x90
반응형

학생, 직장인 등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대부분 이미지를 찾을 일이 생기면 구글에서 이미지를 검색하곤 합니다.

구글에서 검색을 할 때, 대부분 원하는 이미지 항목을 그대로 검색해도 얼추 나쁘지 않게 나오기는 하지만

감각적인 이미지 위주로 찾아내려면 검색 시간이 꽤 걸리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깔끔하고 정제된 이미지보다 감각적이고 감성적인 이미지를 찾고싶은 경우에는 

아래 방법을 통해 검색 시간을 단축시키고 원하는 이미지들을 효율적으로 찾아 보세요.

 

 


구글에서 감각적인 이미지 위주로 찾는 방법


 

검색어 aesthetic

 

검색어 뒤에 aesthetic 혹은 aesthetics 를 붙여주면

그냥 검색어로만 구글링했을 때보다 훨씬 감각적인 이미지들이 검색됩니다.

 

 

 

예시) water 이미지 검색

water 구글 이미지 검색

 

그냥 water 로만 검색 했을 때의 이미지들입니다.

물은 물이지만  물이 튀는 이미지, 물을 컵에 따르는 이미지, 생수통 등 이미지가 좀 중구난방으로 검색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런 기본적인 물 이미지 말고, 좀 더 감각적인 물의 이미지가 나올 수 있도록 aesthetic 을 붙여서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시) water aesthetic 이미지 검색

water  aesthetic 구글 이미지 검색

 

그냥 water 로만 검색했을 때와는 완전히 분위기가 다르게 검색이 되었습니다.

aesthetic 만 붙였을뿐인데, 소위 말하는 텀블러 감성처럼 감각적인 이미지들 위주로 보여줍니다.

물론 PPT 자료에 넣을만한 깔끔한 이미지는 aethetic 없이 검색하는 게 나을 수도 있지만,

감성적인 글귀나 감각적인 음악에 어울리는 이미지를 찾을 때에는 aethetic 이 아주 유용합니다.

 

 


 

 

aesthetic 검색은 색감밖에 떠오르는게 없다 싶을 때도 유용하게 쓰입니다.

 

예시) pink aesthetic

pink aesthetic 구글 이미지 검색

 

pink aesthetic 이라고 검색을 하니 다양한 핑크계열 이미지가 검색이 되었습니다.

핑크색 구름, 핑크색 네온사인, 핑크계열 인테리어 등등 핑크계열의 다양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아무래도 파스텔 핑크가 인기가 많다보니 파스텔 핑크 계열 위주로 나온 것 같습니다.

 

 

 

강렬한 원색 레드 계열의 이미지도 검색해보겠습니다.

예시) red aesthetic 

red aesthetic 구글 이미지 검색

 

머리속으로 상상하던 감각적인 레드 계열 이미지들을 보여줍니다.

레드 계열의 네온사인, 조명, 낙서 등등 역시 다양한 종류의 이미지들이 검색되었습니다.

 

 

저는 디자인 회의를 진행하는 경우가 꽤 있기 때문에 컨셉 이미지를 검색할 때마다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물론 깔끔하고 정제된 이미지가 더 필요할 때도 있겠지만, 때에 따라서 이런 감각적인 이미지가 필요할 때도 있기 마련이니 여러분께도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728x90
반응형